8월 20일 정오 증시체크(줄기세포 관련주 상승)

오늘 주식시장은 현재까지는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장 초반에 비해서는 조금씩 지수가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부가 내년도 일자리 예산을 대폭 늘려 고용악화에 적극 대응하기로 함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는 일자리 관련주가 크게 상승했으나 가라앉았고, 현재는 줄기세포 관련주 위주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 뉴욕증시는 터키와 미국의 무역분쟁 후폭풍으로 인해 좋지 않게 시작했지만 중국 과의 무역전쟁 협상 기대감으로 인해 모두 소폭 상승하면서 장을 마쳤습니다.

다우지수는 +0.43%, 나스닥 지수는 +0.13% 상승했고, S&P500지수 역시 +0.3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대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을 비롯하여 그리스, 라트비아, 스위스, 스웨덴 등의 증시가 상승했지만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의 증시는 하락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일본증시는 반대로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편차가 크지 않으며, 장중 언제라도 뒤바뀔 수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0.46% 상승 시작해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는 +0.09%까지 내려와 2249.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16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392종목 등으로 상승종목과 하락종목 숫자가 엇비슷한 상황입니다.

현재 코스피 업종에서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데, 이는 철강금속 대장주 POSCO가 +3%대 상승을 보이고 있는 영향이 크며, 이 외에도 동국제강과 고려아연, 풍산, 현대제철 등의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업종이 좋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좋은 업종은 운수업종입니다. 태양금속이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현재는 +25%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태양금속 우선주도 +17%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한국프랜지, 삼성중공우 등도 +1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위아, 세진중공업, 평화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영화금속, 덕양산업 등 운수장비 업종이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업종은 없지만 시가총액 비중이 큰 F&F와 한섬, LF 등이 하락함에 따라 섬유의복 업종 지수가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오늘 상승으로 시작했지만 현재 하락 전환한 모습입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0.22% 하락한 770.63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승 519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618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가운데, 장 시작보다 후반으로 갈 수록 지수가 조금씩 밀리면서 음봉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카페24와 지와이커머스가 급락하면서 인터넷 업종 지수가 가장 좋지 못합니다.

이 외에도 케이아이엔엑스, THE E&M, 가비아, 다나와, 이상네트웍스 등이 동반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JYP Ent. 가 좋은 실적 전망 기대감에 +4%대 상승을 보임에 따라 같은 엔터주에 속해있는 키이스트, SM C&C, 파라다이스, 이매진아시아, 이에스에이, 덱스터, 에프엔씨엔터, NEW, 에스엠 등등 엔터주들이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은 줄기세포 관련주들입니다. 정부의 일자리 정책 덕에 장 초반 일자리 관련주들이 반짝 상승을 보이기는 했지만 현재는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했으며, 줄기세포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영향은 아니지만 마크로젠이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 유전체 분석 솔루션 개발을 한다는 소식에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녹십자셀, 차바이오텍, 프로스테믹스, 강스템바이오텍 등 기존의 줄기세포 대장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지수가 밀리는 모습을 보이지만 부디 장 마감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상승하면서 마감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