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한 인식 바꾸기

돈에 대한 인식 바꾸기

 

여러분 돈에 대한 인식이 어떻습니까?

많으면 그저 좋고, 없으면 단지 어려운 존재. 맞습니다.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 라는 말은 그저 돈 걱정 없는 일부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말일지도 모릅니다.

누군가는 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예외는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 없이 행복할 수 없습니다.

한번 뿐인 인생, 행복하게 살아야 하는데, 우선은 돈이 있어야 그 행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려서부터 돈을 벌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합니다.

요즘, 아이 하나를 키우는데 억 단위의 돈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어린이집부터 초등학생이 되기 전, 태권도와 영어유치원은 물론, 코딩, 미술 학원까지 그냥 그럭저럭 사는 일반 서민들도 아이들에게 이정도는 투자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산율이 계속해서 감소추세에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돈에 대한 인식은 어렸을 때부터 잡아야 합니다. 경제관념이죠. 아이에게 모든 것을 다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지만, 때로는 없는 것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도 큰 공부가 될 때가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만 돈에 대한 인식을 바꾸라는 것이 아닙니다. 투자를 하고, 조금이라도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돈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야 합니다.

 

돈은 부정적이지 않다

 

 




 

검은돈 하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많은 분들이 정치권 인사들을 떠올리게 될 겁니다.

정치권에서 검은돈으로 인해 누군가는 이익을 보게 되고, 누군가는 손해를 감수해야하며, 대부분 공공의 이익을 해치게 됩니다.

하지만 돈은 절대 부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돈은 우리 삶에 있어 반드시 필요하고, 생활을 꾸려나가는데 빼 놓을 수 없으며, 제대로 다룰 줄만 안다면 굉장히 편리한 존재입니다.

돈에 발목을 잡히는 사람이 있는 반면, 돈을 활용하여 더 나은 인생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투자를 통해서입니다. 현재 시대의 우리는 투자와 뗄 레야 뗄 수 없는 세대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소비 태도인 욜로족이 유행인데, 욜로족도 미래를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욜로라고 할 수 없습니다.

나는 욜로족이라고 생각하여 현재 행복을 중시하며 있는 돈을 소비하는데만 집중한다면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오히려 제대로 된 욜로를 즐기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TV에서 해외 무전여행을 다니며 욜로를 즐기는 사람이 방송에 나왔는데, 어느 정도 고생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 현지에서 일을 하기도 했지만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제대로 된 수입원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욜로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만 가득하다면 돈은 결코 나에게 들어오지 않습니다. 잡으려 하면 오히려 멀어지게 마련입니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모두 버려보시길 바랍니다.

“나는 오늘 하루 일당으로 5만원 밖에 벌지 못했어” 라는 생각보다는 “오늘 하루 열심히 일해서 5만원을 받았다” 라고 생각하는 것도 돈에 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방법입니다.

추상적인 이야기 같지만, 생각이 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제대로 된 투자도 할 수 있는 것처럼, 세부적인 스킬들은 앞으로 저와 함께 공부해 나가기로 합시다.

이번 시간에는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만 스스로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