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제약 주가 이젠 독감 관련주 모멘텀까지

상장 당시 4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깜짝 등장한 삼익제약 주가가 최근에는 독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익제약 주가가 최근 시장에서 받는 모멘텀과 삼익제약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볼께요!

삼익제약(014950) 기업 개요

삼익제약은 제의약품 중 전문의약품을 위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생산물질 분류로는 합성의약품이 주력 사업이며, CMO 사업도 병행하는 기업입니다.

삼익제약

지난 10월 27일 상장 후 4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지난주 수요일에는 장 중 최고 25,050원까지 상승하며 상장하자마자 투자자들의 이목을 끈 종목이기도 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순환기용제, 당뇨병용제, 해열진통소염제, 소화기관용제 등이 있습니다.

순환기용제 중에서도 고혈압 및 고지혈증 치료제를 중심으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대표 품목인 세자르정은 ARB 계열의 고혈압 치료제로, 출시 이후 꾸준한 처방 확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익제약 최근 실적

삼익제약 실적

삼익제약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40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고형제 생산에 특화된 고품질 생산설비를 바탕으로 단일제부터 이중정 등의 복합제까지 다양한 제형 구현이 가능하며, 내수뿐만 아니라 국내외 CMO사업을 통해 글로벌 수요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삼익제약 독감 관련주 모멘텀

최근 A형 독감 H3N2의 새로운 하위 변이인 ‘K 변이’가 국내 유행 바이러스의 97%를 차지하며 독감 환자가 1년 전보다 14배 이상 급증하고 있습니다.

독감 폭증

이번 K 변이는 기존 백신과 항원적 차이가 확인되면서 백신 효과가 제한적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실제 치료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독감은 단순한 바이러스 감염을 넘어 중이염, 부비동염, 폐렴 등 세균성 합병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죠.

삼익제약은 세파계 항생제, 각종 감염관리 주사제, 해열, 진통제, 수액 등 독감 환자 치료 과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품목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독감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삼익제약 주가 전망

삼익제약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삼익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상한가가 무려 다섯번이나 나왔고,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는 모습이 있었는데, 다행히 오늘, 하락 도중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나오며 17,000원대를 지지해주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위로 매물대 저항이 있고,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반등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삼익제약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17,000원 부근 내지는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5,400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익제약 주가 주봉차트

위의 차트는 삼익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아직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봉이 5개 밖에 없는데, 18,30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 후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상승세가 나타날 수도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삼익제약은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차트 신뢰성이 낮기 때문에, 되도록 일봉차트상 매물대와 추세선, 이동평균선 등을 보고 적절한 대응점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삼익제약은 상장 초부터 엄청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고, 최근 독감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받고 있어 계속해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