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이번 시간에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하이패스로 지나갔는데, 하이패스 기계가 고장나 미납요금이 발생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최근 제가 그러했는데, 이 때문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납부 방법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한국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hipass.co.kr/nomem/NoMemberNopaySearch.do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포털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이라고 검색 후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차량 번호만 조회하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없다면 위처럼 ‘조회되는 미납 내역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저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데, 저러첨 회원 가입이 되어 있는 분들은 로그인 후 나오는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회원 미납 조회’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회원 미납 조회 화면에 아마 본인의 차량을 등록해 놓은 적이 있다면 자동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가 됩니다.

미납 통행료 현황이 나타나고, 당일 미납통행료 납부 현황까지 나타납니다.

만일 통행료 미납 내역이 있다면 미납 내역이 조회되고, 이 곳에서 바로 납부 버튼을 클릭해 납부도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미납고지서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간혹 하이패스 불량 등으로 인해 미납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라면 하이패스 미납고지서 알림서비스 신청을 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상단의 ‘서비스 신청’ – ‘미납고지서 알림서비스 신청’ 메뉴로 접속합니다.

하이패스 미납 고지서 알림 서비스

‘미납고지서 알림 서비스 신청’에서 ‘서비스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하이패스 미납 고지서 알림 서비스

고객동의 및 휴대전화 본인인증 화면에서 동의 후 휴대전화 본인인증으로 넘어갑니다.

하이패스 미납 고지서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위처럼 문자발송 서비스 신청 화면이 나타나는데, 본인의 차량 번호와 차량 소유주 이름을 넣고 중복 확인 후 저장하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하이패스 미납고지서 알림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하이패스 미납 고지서 알림 서비스

사실 요즘은 하이패스 미납을 고의적으로 하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고지서가 집으로 날아오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를 빠르게 납부하고 싶다면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 납부를 통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도로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고속도로나 민영화도로, 민자도로 등 유료도로를 지날 때, 우리나라는 하이패스 도로를 지나는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이패스

특히 하이패스 교통사고를 줄이고자 요즘은 도로 전체를 하이패스로 만들어, 진입로도 넓게끔 해놓았기 때문에 하이패스 없는 자동차는 더욱더 다니기 힘들어질지도 모릅니다.

하이패스 기계가 고장나는 경우 미납 통행료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글 확인 → AJ네트웍스 주가 전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