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SBS미디어홀딩스(101060) 주가 분석 및 전망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SBS미디어홀딩스(101060)는 2008년 SBS를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순수지주회사입니다.

지상파방송사인 SBS, 콘텐츠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SBS콘텐츠허브 등 2개의 상장회사와 SBS플러스, SBS골프, SBS스포츠, SBS바이아컴 총 6개의 비상장회사를 포함한 총 7개의 국내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자회사로 미국에 SBS International, INC 등을 두고 있습니다. 영업수익은 자회사, 투자기업의 배당수익, 사업수익으로 구성됩니다.

그룹 계열사인 SBS가 2024년까지 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했기 때문에 SBS콘텐츠 유통으로 인해 평창동계올림픽 수혜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에 SBS미디어홀딩스는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로 테마군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SBS미디어홀딩스 주가 차트

위의 차트는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SBS미디어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등락폭이 크지는 않지만 최근 상승 흐름이 강해졌으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며 단기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단기 고점 부근에소 5일선을 이탈하는 음봉 흐름이 나왔고 단기적으로 하락추세가 나온다고 가정할 때 초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2845 부근, 조금 더 본다면 지난 3월 중순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인 2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하락시 대응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단기적으로 다음주 월요일도 하락해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2845 부근을 이탈한다면 우선 추세선 부근인 2800 부근까지 조정파가 나올 수 있으며, 이마저도 이탈한다면 최근 상승 흐름을 반납하는 강한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보기 때문에 스스로의 손절라인 범위 안에서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을 정했다면 손절라인을 벗어나지 않는 구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3월 중순부터 만들어진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 하루 이틀 음봉으로 조정이 더 나오더라도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하며 상승 추세 흐름이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다만 추세선 이탈시 5% 이상 급락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추세선 부근에서는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으며 아래 매물 지지선이 강한 2700 아래에서 재매수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2700 부근에서 재매수 이후에도 하락추세가 진정되지 않고 지속되어 종가기준으로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인 26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는 일봉차트가 깨지고 투매 물량이 나오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인 SBS미디어홀딩스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부근에서는 손절라인을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BS미디어홀딩스 주식 차트

위의 차트는 평창동계올림픽수혜주 SBS미디어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최근 추세선에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4주 연속 양봉 흐름을 보이다가 이번주 주봉차트상 60일선을 목전에 두고 음봉 도지형 캔들이 나왔습니다. 이는 단기적으로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 봉이지만 그렇다고 추세가 확실히 하락으로 꺾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평창동계올림픽수혜주 SBS미디어홀딩스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26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 흐름도 망가지기 떄문에 이 부근에서는 비중 조절을 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우선 1차 목표가로 3280 부근까지 볼 수 있겠지만 단기적으로 크게 튀기에는 거래량이 확실히 터지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간 목표가까지 급등할 가능성은 조금 낮다고 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 흐름이 상승 흐름이지만 상승하다가 어느 부분에서는 하락으로 2~4주 정도 하락 파동이 나온 후 재차 상승 파동이 나오며 목표가까지 조금 긴 시간동안 천천히 우상향 하는 것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도 오히려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급등한다면야 좋겠지만 단기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보는 것이 좋으며 평창올림픽이라는 강력한 테마가 존재하기 때문에 대선 이후 국책과제가 하나씩 해결되고 평창동계올림픽도 본격적으로 홍보 단계에 들어간다면 관련주들도 다시 주목 받으며 거래량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SBS미디어홀딩스는 관심 종목이기 때문에 틈틈히 카페에 분석글 재차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