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갤럭시아에스엠(011420)은 1975년에 설립된 스포츠 판권사업 및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방송중계권을 확보를 통한 중계권 판매와 각종 스포츠 협회, 스포츠연맹, 스포츠 구단등을 위한 마케팅활동과 스포츠선수 매니지먼트사업을 주요 수입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IB미디어넷'(방송콘텐츠)과 ‘에브리쇼'(IPTV) 등 4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2015년 11월 ‘IB월드와이드’에서 ‘갤럭시아SM’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사업 영역 때문에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평창동계올림픽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으며 실제로 테마성으로 주가가 오른 적도 있을 정도로 테마성 시세도 있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갤럭시아에스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초부터 반등이 강하게 시작되면서 주가 변동성이 심해졌고 이후 좋은 상승 흐름을 타다가 2월 20일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3월 말 재차 추세선을 확인하며 주가가 단기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3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캔들이 만들어지면서 현재 초단기적으로는 하락으로 꺾일 우려도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꽤 단단해보이기 때문에 조정이 나오더라도 금새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다만 조정이 계속된다고 했을 때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이는 추세 이탈로 받아들여지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은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2150 부근으로 보이기 떄문에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갤럭시아에스엠을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참고로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올라가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570 부근을 돌파한다면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 저항도 크지 않기 때문에 급등 가능성도 있어보이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을 넘어서는 흐름이 나온다면 우선 홀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평창동계올림픽수혜주 갤럭시아에스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해 12월 이후 변동성이 커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말 나왔던 강한 상승 흐름과 같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크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재차 강하게 급등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급등을 유지할지 다시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지는 두고봐야겠지만 현재는 저항보다 지지가 큰 상황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만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 기대가 되는 자리이기는 합니다.
또한 갤럭시아에스엠은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로 동계올림픽이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올해안에 강한 시세가 재차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대선 이후 가장 주목해야할 테마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추세 흐름을 만들며 상승 흐름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앟는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유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2200 부근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 후 중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갤럭시아에스엠을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추세선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때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2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후 재차 재매수 타이밍을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아쉽게도 지난해 매출액감소와 매출원가 상승 및 판관비 증가에 따라 실적이 적자전환한 기업입니다.
때문에 투심이 악화되어있기는 하지만 테마성 시세가 다분하게 나오는 종목으로 재무가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기 때문에 올해 하반기를 보고 조금 길게 가져가도 괜찮다고 보는 종목이기 때문에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눈여겨보시는 분들은 한번쯤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